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난독증의 치료법은?

난독증의 치료법은?

얼마전에 생각도 못하고있었던 사실을 하나 알게된게있는데요 영미권쪽의 사람들 중에서 15%정도가 난독증이란 진단이 내려졌다는데요 난독증은 특이한 병일줄 알았는데 생각했던것 보다 많은분들을 힘들게 하는 병이었어요.. 영국초등학생 중에만 해도 37만명이 난독증이라고 알려져있는데요

난독증이란 글자를 이해하는데 문제가 있는 병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얼마전에 한방송에서 양현석씨가 난독증이라고해서 주목을 받기도했었죠

난독증은 선천적인 뇌 구조에 문제가 생겨 생기게된대요 천재의 질병으로 여겨지기도하지만 잘못알려진것이고 주변에서 어렵지않게 볼수 있지만 인식을 못하는것 뿐이래요

선척적인 병이지만 글자를 배우게되는 6세정도부터 도움을 받으면 상태가 호전된다네요 각각의 개인마다 증상이 다양하기때문에 하나의 정의를 내리기가 어렵지만 여러 분야쪽에서 난독증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오고있다고해요 한편으로 한국은 난독증에관한 관심이 낮은편이에요 글자를 모르는 사람들이 별로 없고 글자의 구조를 볼때 난독증이 드물게 발생할것이란 생각을 하게된다는데요 사실이 아니라고하네요...

난독증은 질환 자체를 없애긴 어렵지만 공부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방향으로 치료하는것이 좋답니다 이상 난독증에대해 알려드렸어요~